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밥 배

부산노포맛집 초량동 선화당

by 김맹이 2023. 3. 8.
반응형

 

선화당

 

가끔 부산노포맛집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동네마다 노포들이 있지만 대부분 오래된 동네인 영도, 초량 쪽이 많은 것 같기도 해요. 차가 없으면 오고가기 힘든 곳이기도 하지만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나 또 저처럼 숨은 음식점을 찾아가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서든 찾으시곤 하더라고요. 제가 초량동 선화당에 간날도 캐리어를 끌고 여행을 오신듯한 분들이 두 테이블정도 있었어요. 어제보니 페이스북에도 소개가 되었더라고요.

부산노포맛집답게 내부도 구수구수합니다. 노부부가 운영중이시고요, 메뉴들이 대부분 2천원~2천500원이에요. 요즘 어딜가나 이 가격에 분식먹기란 어렵잖아요. 하물며 초등학교 앞에도 분식들이 비싸다고 하던걸요.

자리를 잡고 부산노포맛집에서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곰곰히 생각했어요. 다 맛있을 것 같고 다녀간 사람들의 후기를 보아도 이것저것 골고루 드셨기에 더욱더 신중히 골랐어요. 봐도봐도 2천원대라는 게 믿기지 않는 메뉴들! 저렴하다보니 카드 및 계좌이체는 안되어 꼭 현금을 지참하셔야해요.

쫄우동 2,500원

쫄면 2,500원

 

우동도 쫄우동이었던 것 같은데 아무튼 우동을 하나 주문하고 쫄면도 주문했어요. 양념하나 국물하나 이런 셈이죠? 다른 것도 먹고싶었지만 저녁을 또 먹어야했기에 간식 겸 소소하게나마 주문해보았어요.

팥빙수 2,000원

 

그리고 많이들 드시는 팥빙수도 도중에 주문했어요. 테이블 뒤로 팥빙수 기계가 보였는데 손수 커다란 얼음을 끼우고 돌려서 가는 옛날식 기계더라고요. 그래서 더 주문하게 된 것도 있어요. 모든 게 부산노포맛집다웠어요. 들어가는 재료들도 옛날 생각이 듬뿍났어요. 음식들이 자극적이긴했으나 감성에 취해 맛있게 먹고 온 선화당이에요.

 

 

부산 동구 초량로 63

 

매일 09:00 - 18:00

 

051-468-521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