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술 배

사직동 술집 엄지척닭도리 맛도 서비스도 최고

by 김맹이 2020. 12. 20.
반응형

 

엄지척닭도리

 

어릴 때 이 동네에 가본 적은 있어도 사직동 술집에 가는 건 처음이었어요. 물론 코로나 19가 격상되기 전에 다녀왔었고요. 블태기가 와서 이제야 끄적여봅니다. 무서워서 철저하게 집순이를 하고 있거든요.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된 엄지척닭도리 사직점은 맛도 서비스도 너무 좋았던 곳이라 칭찬 백개, 천개하고 싶어요.

기본 닭도리부터 곱도리가 있고 사리로는 수제비, 가래떡, 메추리와 면사리가 다양하게 있어요. 닭볶음탕이 순수 우리말이고 닭도리라는 말은 왠지 일본어 같았는데 닭을 도리치다라는 뜻으로 순수 고유 우리말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직동 술집에서 배웠네요.

한번 더 팔팔 끓여서 먹으면 된다고 설명을 해주셨고 큼지막한 가래떡이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했고요. 이때까지 맛을 보지 않아서 별 감흥 없었는데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재밌으시더라고요. 주변 다른 테이블의 손님들은 단골이신지 사장님과 무척 친해 보이기도 했어요.

곱도리로 주문하길 잘한 것 같아요. 또 이런 곳에 들어가는 곱이 엄청 고소하잖아요. 1차를 갔다가 사직동 술집에 2차로 갔는데 곱빼기이지만 넷이서 먹기에도 양이 충분했어요.

그리고 사직동 술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것이 바로 똥집튀김이에요. 갓 튀겨주셔서 바삭함은 물론이거니와 찍어 먹는 소스가 기가 막히더라고요. 닭도리 맛집이지만 똥집튀김은 절대 절대 빠뜨리지 말고 먹어보세요. 체인점이라 여기저기 맛은 비슷하겠지만 사직동 술집 사장님은 제가 보장합니다. 잘 먹고 왔습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북로13번길 10

 

051-503-635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