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술 배

광안리 치킨 색다른 바베큐 형식의 쿠스코

by 김맹이 2021. 1. 24.
반응형

 

쿠스코(Qusqo)

 

평소에 교촌, 비비큐, 네네 등과 같은 튀김류의 통닭은 자주 그리고 쉽게 접하지만 광안리 치킨으로 알아주는 쿠스코의 바베큐 형식은 접할 기회가 그리 흔치는 않죠. 여기는 안에다 찹쌀부터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넣어 만들어주는 곳이다 보니 가끔 무겁지 않게 먹고 싶을 때 좋은 것 같아요.

코로나19로 걱정이 되다 보니 넓은 홀에 띄엄띄엄 앉기 좋았어요. 광안리 치킨을 드시는 분들만 보아도 나잇대가 있으신 분들부터 젊은 연령대의 분들까지 다양하게 찾으시더라고요.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참나무장작 바베큐치킨이 인기가 많다고 하길래 주문을 했어요. 1마리 19,000원이라는 가격이었고 찹쌀, 대추, 인삼 등의 영양 재료가 들어가 있으며 참나무로 훈증시킨 것이기 때문에 한껏 기대가 되었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은 양배추 샐러드, 김치, 닭무 그리고 과자였어요. 3가지 소스와 함께요.

얼마 지나지 않아 광안리 치킨이 나왔고 눈으로만 보기에도 겉바속촉이 제대로 일 것 같더라고요. 껍데기와 살을 같이 먹으니 기가 막혔거든요. 이건 먹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 소주파이긴하지만 광안리 치킨에는 맥주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아 테라 생맥주를 주문했어요.

갓 뽑아주시기때문에 탄산을 물론이거니와 시원함도 대박이었습니다. 한 모금 꿀떡꿀떡 먹어주고 먹는 광안리 치킨의 맛은 최고였어요.

꼭 통닭을 먹지 않아도 평소에 우리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접하고 살잖아요. 그럴 때 부담 없이 먹기 좋은 것이 이 바베큐였어요. 참나무로 훈증시키다 보니 기분까지 프레쉬해지는 건강한 향도 스멀스멀 났고요.

또 제가 싫어하는 퍽퍽살 조차 오랜 시간 훈증한 덕분인지 부드러웠어요. 껍데기와 같이 뜯어서 겨자 소스 혹은 양념 소스에 찍어 먹으니 맛있었어요. 물론 광안리 치킨을 소금에 찍어 먹는 것도 좋았고요. 그 외 닭과 관련된 메뉴도 다양하게 있으니 끝자락이 위치한 쿠스코에 한번 가보셔요.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108번길 46 (남천동)

 

051-624-0990

 

매일 17:30 - 01:00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