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맹이의 밥 배

부산 꼬막짬뽕하면 서면 본점이지

by 김맹이 2020. 9. 17.
반응형

 

꼬막짬뽕

 

sns에서 부산 꼬막짬뽕을 보고 한 번쯤 먹으러 가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집에서 가까운 편은 아니라 섣불리 시도를 하지 못하다 드디어 다녀오게 됐어요. 평일 점심이었지만 서면이라는 위치적 성격과 주변에 일하시는 분들로 매우 북적이더라고요.

주차는 매장 앞에 두 대정도 할 수 있지만 기아자동차 대리점을 지나서 해야 하기 때문에 편하지만은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삼한골든게이트 빌딩의 지하주차장에 하면 되는데 유료이고 부산 꼬막짬뽕에서 따로 지원이 없었습니다.

오픈은 오전 11시이며 마감은 저녁 8시였어요. 회사 근처에 있을 법한 밥집 시간대였죠.

잠깐 웨이팅을 하는 동안 부산 꼬막짬뽕에서 무얼 먹을지 메뉴판을 봤습니다. 처음 방문한 만큼 꼬막 하나와 직화 하나를 주문했어요. 탕수육도 맛있을 것 같았지만 욕심을 내지 않기로 했습니다.

테이블이 더러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리는 계속 만석이었어요. 면 종류인 만큼 식사 시간이 길지 않은 게 다행이다 싶었죠.

꼬막이 아무래도 대표 메뉴인만큼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었습니다. 안내된 것처럼 음식은 빨리 나오는 편은 아니었고 빈 껍데기가 너무 많다 느껴질 시에 직원에게 말하면 리필을 해줄 것 같은 안내가 있었어요.

셀프코너에는 싱싱한 양파와 단무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미리 준비를 했어요.

직화 짬뽕이에요. 시원 칼칼함을 느끼고 싶다면 저는 꼬막보단 직화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부산 꼬막짬뽕 메뉴판에 직화 글자 옆에 고추 그림이 그려져 있었나 봐요. 안에 고기도 듬뿍 들어있고 칼칼했습니다.

반면 꼬막은 솔직히 말해서 시원 칼칼함이 덜했습니다. 메인이라고는 하지만 부산 꼬막짬뽕에 재방문한다면 직화 또는 다른 걸 도전해보고 싶어요.

크기는 생각보다 작아 알맹이 발라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조개가 들어감으로 인해 더 시원할 거라 예상했지만 역시 먹어봐야 아는 것 같아요. 개인의 입맛에 따라 다른 것처럼 다른 테이블을 보아도 메뉴들이 골고루 잘 나가더라고요.

밥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 것 같아요. 자극적이어서 재방문은 왠지 안 할 것 같지만 지인이 먹어보지 않았다라면 한 번쯤 데려가 볼 만한 곳인 것 같아요.

 

 

부산진구 동천로 109, 1층

051-818-1633

 

 

 

반응형

댓글